녹지공간을 품은 자연친화적 단지, 그린라이프 누리는 ‘의정부역 월드메르디앙 웰라시티’ 분양

김지후 기자 | 기사입력 2021/05/24 [20:19]

녹지공간을 품은 자연친화적 단지, 그린라이프 누리는 ‘의정부역 월드메르디앙 웰라시티’ 분양

김지후 기자 | 입력 : 2021/05/24 [20:19]

 

[리얼머니뉴스=김지후 기자] 경기도 의정부가 경기북부 중심의 아름다운 친환경 녹색도시로 거듭난다. 의정부시는 2035년 의정부시 공원녹지기본계획을 수립해 공원녹지의 중장기적 미래상을 제시, 시민과 함께 만드는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의정부시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 녹지공간을 품은 자연친화적 단지, 그린라이프 누리는 ‘의정부역 월드메르디앙 웰라시티’ 가 분양중이다.

 

시는 2035년 의정부시 공원녹지기본계획의 다양한 지표들이 성공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도시 경관 기반의 보전 관리 △새로운 녹지공간의 창출 △특색 있는 공원녹지 정비 △아름다운 거리 및 마을 정원 조성 등 5가지 세부 실천방안을 설정했다.

 

이에 따라 2035년 의정부시 계획인구 53만 명을 기준으로 시민 1인당 공원 확보면적 12.2㎡가 될 수 있도록 공원정비 및 확충계획을 수립, 녹지 정비 및 관리방안을 모색하고 기존 녹지 공간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그 밖에 한평정원, 골목정원 등 소규모 정원 네트워크 구축, 주민참여형 마을공동정원 조성, 하천경관 향상 방안 검토, 도시 지역내 공영주차장 환경개선 등 다양한 정비사업이 추진되며 SMART공원, 미세먼지 저감숲 및 도시숲, 물순환 공원 등 새로운 개념의 공원녹지 조성기법을 통해 선진화된 공원녹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도시경관 기반을 형성하는 생태적 환경을 보전하고 도시화로 인한 녹지축 단절지역의 집중 녹화로 친환경적 도시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를 계기로 2035년에는 시민 모두가 공감하고 사랑하는 명품 녹색 희망도시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이 가운데 다양한 녹지공간을 품은 자연친화적 단지로 주목받은 ‘의정부역 월드메르디앙 웰라시티’가 분양 소식을 알려 눈길을 끌고 있다. 의정부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도보 1분 거리에 의정부시청역이 위치하고 1호선 의정부역까지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지하2층~지상27층, 아파트 76세대(71㎡ 38세대/77㎡ 38세대), 오피스텔 9실(83A㎡ 3실/83B㎡ 6실), 근린생활시설 2실로 구성되며, 5베이 5룸 맞통풍 구조로 환기와 통풍을 확보하고 시스템에어컨, 인덕션 하이라이트 등 옵션과 발코니 확장을 무상 제공한다.

 

주변으로 중랑천산책로, 추동공원, 도봉산 등 풍부한 녹지공간이 조성돼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도심 속 여유를 만끽할 수 있으며 백화점, 영화관, 로데오거리 등 각종 편의시설 및 쇼핑문화시설과 의료시설, 관공서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교통편으로는 1호선 의정부역, 의정부경전철 의정부시청역뿐 아니라 서울외곽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 등을 통한 진입이 용이하다. 오는 2027년에는 GTX-C 노선이 정차하여 서울 주요 업무지구와의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분양 관련 자세한 상담 및 문의는 의정부역 월드메르디앙 웰라시티 홍보관(의정부시 신흥로 258번길 25 해태프라자 19층)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