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고효율 열교환기 시스템 설계’ 강좌 개최

김지후 기자 | 기사입력 2020/05/22 [11:34]

부산대학교, ‘고효율 열교환기 시스템 설계’ 강좌 개최

김지후 기자 | 입력 : 2020/05/22 [11:34]

 

▲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 로고.  ©

 

[리얼머니뉴스=김지후 기자]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는 열교환기의 열전달을 촉진할 수 있도록 관련 실무자를 대상으로 ‘고효율 열교환기 시스템 설계’ 강좌를 2020년 6월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진행한다.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에너지공단, 부산광역시가 후원한다.

 

열교환 현상은 우리 가까이에 있는 냉장고, 에어컨, 보일러 등 다양한 열교환장치에서 볼 수 있으며 열병합 발전기, 빌딩 환기 시스템 등 대규모 장치도 많이 이용되어 우리 생활과 산업 등 전반적으로 없어서는 안 되는 시스템이다. 열교환기는 고온에서 저온으로, 저온에서 고온으로 등 필요한 환경에 맞게 열을 교환시켜 주는 장치이다.

 

건물에서 냉난방에 이용하는 에너지가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데 냉난방 시 열교환이 고효율로 이루어진다면 에너지 사용량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열교환기 설계 이론, 종류에 다른 설계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업계 관련 담당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좌 내용은 열교환기 개요 및 설계 기초 이론, 열교환기 종류에 따른 설계 방법, 열교환기 관리 및 열전달 촉진기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비는 무료(대규모 기업은 일부 유료)이며 사전신청 후 참가 가능하다.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