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랩, 포스트 코로나 시대 창업비법과 경영비책 담은 ‘적자생존 시장에서 경영자로 살아남기’ 출간

박소정 기자 | 기사입력 2021/07/23 [10:08]

북랩, 포스트 코로나 시대 창업비법과 경영비책 담은 ‘적자생존 시장에서 경영자로 살아남기’ 출간

박소정 기자 | 입력 : 2021/07/23 [10:08]

 

코로나 팬데믹, 극심한 경기침체 등 최악의 기업 환경 속에서 생존하고 성공하기 위한 해결책 제시

 

▲ 사진 설명/적자생존 시장에서 경영자로 살아남기, 신은희 지음, 272쪽, 1만6000원.


[리얼머니뉴스=박소정 기자] 포스트 코로나 시대, 달라진 기업환경 속에서 생존을 모색하려는 경영자와 스타트업 창업자를 위한 경영비책이 책으로 출간됐다.

 

북랩은 전 세계를 덮친 코로나 팬데믹과 극심한 경기 침체 등 최악의 기업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경영전략서 ‘적자생존 시장에서 경영자로 살아남기’를 펴냈다.

 

이 책은 날로 심화되는 기업 경쟁에서 생존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제시한다. 그러면서도 흔한 경영서처럼 딱딱하고 복잡한 이론 설명으로 그치지 않는다.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쉬운 용어를 사용하고 언제든 경영 현장에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채웠다.

 

특히 이제 막 시작하는 스타트업 기업이 투자자를 사로잡기 위해 어떻게 사업계획서를 작성해야 하는지, 투자유치설명회에는 어떤 전략으로 임해야 하는지에 대한 현실적 조언들이 눈에 띈다. 또한 이제는 ‘뉴노멀’이 된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ESG(환경경영)’의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한 경영 실무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전문 경영컨설턴트인 저자가 창업 및 경영, 조직 강화, 인재 채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위원 및 평가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몸으로 익힌 전략들과 노하우를 담고 있다. 이렇게 ‘현장 냄새’ 물씬 나는 내용으로 채워져 있다는 것이 이론으로만 점철된 여타 경영 전략서들과 다른 이 책만의 경쟁력이다.

 

저자 신은희는 HBEC휴먼비즈에듀컨설팅 대표로 재직하며 국공립 창업지원기관을 비롯한 다양한 기관에서 창업 및 경영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감성소통’, ‘공감으로 소통하는 신은희 멘토의 감성코칭’, ‘사고 싶게 만드는 감성 마케팅’ 등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