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동구 상일동에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아파트 총 593 가구 분양

김지후 기자 | 기사입력 2021/09/01 [21:49]

서울 강동구 상일동에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아파트 총 593 가구 분양

김지후 기자 | 입력 : 2021/09/01 [21:49]

 

[리얼머니뉴스=김지후 기자] DL이앤씨에서 서울 강동구 상일동에서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아파트를 이번 달 분양할 예정이다.

 

▲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투시도. 사진 제공/DL이앤씨.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서울시 강동구 고덕강일지구 3지구 10블록(강동구 상일동 554-38일원)에 공급되며 지하 2층~지상 27층 6개동 총 593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419가구(20개타입) △101㎡B 174가구(6개타입)이며 수요자들의 취향에 다라 판상형, 타워형, 복층형 등 다양한 평면을 선택할 수 있다.

 

단지가 위치한 고덕강일지구는 우수한 교통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이다. 입주민들은 지난 3월 개통한 지하철 5호선 강일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이 예정되어 있어 강남권 이동도 수월할 전망이다. 또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상일IC)와 중부고속도로(하남JC, 하남IC), 서울양양고속도로(강일IC), 올림픽대로와 인접해 있기 때문에 수도권 및 지방도시로의 진출입이 수월하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고덕강일지구의 특화컨셉인 소셜 스마트시티에 맞춰 조성된다. 소셜 스마트시티는 IoT, 정보통신, 교통, 안전 환경 등과 관련된 하드웨어 인프라 적용에서 더 나아가 시민참여, 시민 의사결정, 커뮤니티 조성 및 활성화, 리빙랩 구현, 사회적 안전망 구축 등 시민 주도록 스마트시티를 실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된 도시 플랫폼이다.

 

인근에는 강솔초등학교, 강명초등학교, 강명중학교가 있으며 초등학교 및 중학교 설립이 계획되어 있다. 배재고등학교와 한영외국어고등학교 등 명문 학교가 주변에 있어 우수한 학군까지 갖췄다.

 

또한 능골근린공원 벌말근린공원 등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으며, 코스트코,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등이 가까이 자리하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한편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을 받아 전체 물량의 50%를 해당지역(서울시 2년 이상 연속) 거주자에게, 나머지 50%를 수도권(서울∙경기∙인천) 거주자에게 공급해 서울은 물론 경기, 인천 등 수도권 거주자 또한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전용면적 101㎡ 물량의 50%는 추첨제로 청약 당첨자를 정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