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차량 내 소형 전기 모터 제어 위한 고집적 모터 시스템 IC 출시

김지후 기자 | 기사입력 2020/07/13 [11:31]

인피니언, 차량 내 소형 전기 모터 제어 위한 고집적 모터 시스템 IC 출시

김지후 기자 | 입력 : 2020/07/13 [11:31]

▲ 사진 설명/인피니언이 차량 내 소형 전기 모터 제어를 위한 고집적 모터 시스템 IC를 출시했다.

 

[리얼머니뉴스=김지후 기자] 파워 리프트 게이트, 선루프, 전동 시트, 연료 펌프 등 점점 더 많은 전기 모터가 자동차에 사용되어 안전과 편의를 높이고 있다.

 

이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브러쉬 및 브러쉬리스 DC 모터 제어용 새로운 모터 시스템 IC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IC는 업계 최초로 전원 장치와 통신 인터페이스를 통합한 다중 하프 브리지 MOSFET 드라이버이다.

 

인피니언의 오토모티브 바디 파워 총괄 사업부장인 안드레아스 돌(Andreas Doll) 부사장은 “인피니언의 고집적 모터 시스템 IC를 사용하면 기존 솔루션 대비 보드 공간을 절반으로 줄이면서도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며 “인피니언의 특허받은 적응형 MOSFET 드라이버는 시스템의 전자기 호환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스위칭 손실을 줄인다. 또한 제어 알고리즘은 게이트 전류를 자동으로 조절해서 시스템의 MOSFET 파라미터를 보정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제품군은 총 7개 제품으로 구성되며 VQFN-48 패키지(7mmx7mm)로 제공된다. 이들 IC 제품은 외부 N-채널 MOSFET 구동을 위한 최대 4개 하프 브리지 드라이버를 포함한다. 통합된 선형 전압 레귤레이터는 250mA의 출력 전류로 5V를 제공한다. 통신용으로 ISO 11898-2:2016을 충족하는 CAN-FD 트랜시버(5Mb/s, 부분 네트워킹 옵션 포함)와 2.2A, ISO 17987-4, SAE J2602를 충족하는 LIN 트랜시버를 제공한다.

 

현재 샘플 제공 중이며, 2020년 4분기 양산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인피니언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