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가정용 CCTV 스마트 홈 캠 포커스 71 국내 출시

김지후 기자 | 기사입력 2020/08/06 [19:00]

모토로라, 가정용 CCTV 스마트 홈 캠 포커스 71 국내 출시

김지후 기자 | 입력 : 2020/08/06 [19:00]

 

아마존 클라우드 보안 서버 사용으로 개인 정보 해킹 보안 강화

사무실·상가·창고 보안 및 아기·반려동물·부모님 위한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 가능

전용 애플리케이션 한글화로 사용 편의성 증가

 

▲ 사진 설명/사무실, 매장, 창고 등 다양한 공간과 아기, 반려동물, 연로하신 부모님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모토로라의 다목적 홈 캠 포커스 71 화이트 컬러 제품.

 

[리얼머니뉴스=김지후 기자] 국내에서 휴대폰과 통신기기 제조사로 잘 알려진 모토로라가 가정용 CCTV인 포커스 71(Focus 71) 홈 캠을 국내에 출시했다.

 

모토로라는 국내에서는 통신기기 제조사 이미지가 강하지만 미국과 유럽에서는 품질 좋은 가정용품을 만드는 제조사로 더 인지도가 높다. 특히 모토로라는 포커스 71을 포함한 홈 캠과 베이비 캠 시장에서 미국과 영국 1위 브랜드로 선정될 정도로 인정받은 메이커이다(MIREPORTS, 2016~2018년). 그중 포커스 71은 쉬운 설치와 심플한 작동법으로 아직 홈 캠이 익숙하지 않은 국내 소비자가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으로써 가장 먼저 국내에 론칭됐다.

 

모토로라는 국내에 포커스 71을 론칭하면서 보안과 편의성에 가장 큰 신경을 썼다.

 

먼저, 영상 저장방식은 자체 녹화가 가능한 SD카드와 온라인 클라우드 저장방식 두 가지로 가능하다. 이 중 클라우드 보안 서버는 미국 나스닥, 넷플릭스 등 유명 글로벌 회사가 사용하는 아마존 보안 서버를 이용, 홈 캠 해킹과 개인정보 유출로 민감할 수 있는 국내 소비자가 최대한 안심할 수 있도록 했다. 클라우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구독 서비스 요금제 결제가 필요하며 전용 앱에서 바로 결제와 관리를 할 수 있다.

 

다음으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무료 전용 앱 한글화를 사전에 완료했다. 모토로라 홈 캠을 컨트롤하고 조정할 수 있는 전용 앱 ‘Hubble for Motorola Monitors’를 국내 출시 전 한글화해 국내 사용자들이 캠을 연결하고 관리하는 데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을 최소화했다. 해당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모토로라 포커스 71은 가정용 CCTV로써 필요한 성능 역시 기본적으로 갖췄다. HD 1080p 고해상도 화질 촬영과 시간에 따라 자동 전환되는 야간 촬영 모드와 소리, 움직임을 감지해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경보 기능으로 가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 양방향 대화 기능 및 스마트 음성 지원 기능으로 빠른 대응과 대처가 가능해 다양한 목적과 장소에서 필요한 가정용 CCTV로 적합하다.

 

해당 제품을 비롯한 가정용 제품을 공식 수입 판매하는 크레앙은 모토로라 포커스 71은 사무실, 매장, 창고 등 다양한 공간과 아기, 반려동물, 연로하신 부모님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홈 캠이라며 올해 안으로 모토로라 홈 제품을 추가로 출시해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토로라 포커스 71은 모토로라 라이프스타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론칭 특가인 7만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