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IE, ‘그래미 글로벌 스핀’ 라이브를 통해 하반기 미국 활동 재개 예고

이민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5/25 [22:21]

KATIE, ‘그래미 글로벌 스핀’ 라이브를 통해 하반기 미국 활동 재개 예고

이민아 기자 | 입력 : 2022/05/25 [22:21]


[리얼머니뉴스=이민아 기자] 가수 KATIE(케이티)가 ‘그래미 글로벌 스핀’ 라이브를 통해 올 하반기 미국 활동 재개를 예고했다.

 

▲ 사진 설명/그래미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KATIE의 ‘그래미 글로벌 스핀(GRAMMYs Global Spin)’ 공연.     ©

 

KATIE는 24일(미국 시각) 미국 그래미 공식 홈페이지와 관련 소셜 미디어 및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공연 시리즈 ‘그래미 글로벌 스핀(GRAMMYs Global Spin)’에 출연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KATIE는 한강의 아름다운 노을과 야경을 배경으로 기타리스트 Sungjun Park과 함께 데뷔 EP ‘로그’(LOG)의 리드 싱글 ‘띵킹 밧 츄(Thinkin’ Bout You)’를 부르며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확실한 존재감을 알렸다.

 

띵킹 밧 츄는 미국 애플뮤직의 ‘올해 최고의 음악 100선’에도 포함됐던 곡으로, 케이티의 중저음과 팔세토가 매력적인 곡이다. KATIE는 이번 그래미 글로벌 스핀 라이브를 위해 기타리스트 Sungjun Park과 심플한 일렉트릭 기타를 중심으로 한 버전을 선보였다.

 

그래미는 KATIE를 ‘문화적 정체성을 넘나들며 자연스럽게 장르의 스타일을 넘나드는 아티스트’로 소개하며, 이번 라이브에 대해 “한강의 노을을 배경으로 그리움의 메시지를 미학적으로 표현해낸 무대”라고 평가했다.

 

KATIE 소속사 액시스(AXIS)는 올 하반기 WEB 3.0 MUSIC SOCIETY인 미국 ‘PRISM INVADERS (프리즘 인베이더스)’와 함께 신곡을 선보이며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