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벽걸이·탁상용 DVD 플레이어 에듀플레이어 EA40 출시

김지후 기자 | 기사입력 2020/08/24 [21:41]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벽걸이·탁상용 DVD 플레이어 에듀플레이어 EA40 출시

김지후 기자 | 입력 : 2020/08/24 [21:41]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DVD플레이어 등 교육용 기기 사랑받아

교육용으로 특화된 DVD플레이어 에듀플레이어 EA40

학습용 기능에 집중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줄 수 있어 좋아

 

▲ 사진 설명/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벽걸이/탁상용 DVD 플레이어 에듀플레이어 EA40.

 

[리얼머니뉴스=김지후 기자]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벽걸이·탁상용 DVD 플레이어인 에듀플레이어 EA40이 출시됐다.

 

코로나 사태가 좀처럼 종식되지 않고 장기전에 돌입하면서 미취학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들 입장에서는 학교나 학원 아닌 곳에서 혼자서 공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이제 그리 새로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인터넷이 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같은 기기들이 아이들 주변에 넘쳐나고 무선인터넷이 되는 환경이 일상화되다 보니 오히려 공부에 방해가 되는 다양한 기능보다 한 가지 기능에 충실한 기기들이 시대를 역주행해 사랑받는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 대표적인 기기가 바로 DVD플레이어다.

 

라온제나아이앤씨가 국내 시장에 독점으로 유통하는 에듀플레이어의 DVD플레이어 EA40은 DVD 타이틀이나 USB 메모리에 담긴 파일들만 재생해주는 한정적인 기능을 가진 제품이지만 오히려 학부모들에게는 이런 특징들이 학부모들에게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들에게 기기를 주더라도 공부 이외에 다른 딴짓을 할까봐 걱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특히나 무선으로 인터넷에 접속해 공부에 도움이 되지 않는 사이트에 접속할까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을 마음 놓고 전해주지 못하는 현실에 노심초사 걱정하는 학부모가 대부분이라 오히려 이런 한정적인 기능이 사랑받고 있다.

 

한정적이라고 표현하지만 에듀플레이어의 DVD플레이어 EA40은 오히려 학습에 필요한 기능들만 알차게 모아놓고 가격대를 저렴하게 책정해 부모들로 하여금 가격에 대한 부담을 덜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거실이나 아이방 등 집안 어디에서 사용하더라도 무난한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에 벽걸이, 스탠드, 탁상용, 휴대용 등 다양한 장소에서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에듀플레이어는 EA40의 구성품에 기본 거치대뿐만 아니라 벽걸이용 고정거치대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추가로 구입할 수 있는 스탠드형 거치대로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교육용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DVD 타이틀은 물론이고 인터넷에서 다운받은 교육용 파일들도 USB 메모리에 담아 재생이 가능하다. 특히 코드프리 기능으로 지역코드 제한을 풀어 다른 나라의 다양한 유아 학습 콘텐츠들을 제한 없이 시청할 수 있다.

 

HDMI 케이블을 통해 외부 출력으로 디스플레이와 연결하면 거실의 대형 TV나 모니터와 연결해 아이들 여러 명이 함께 교육 교재 시청을 할 수 있고 가족이나 친구, 친구, 연인 등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DVD 타이틀이나 동영상 파일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블루투스 4.2 기술과 듀얼 블로투스 기능을 지원해 휴대폰과 연결이 가능해 음악 감상용 스피커로도 활용할 수 있다. 오디오 케이블(AUX)로 외부 스피커나 부가기기들과 연결이 가능하고 헤드폰이나 이어폰 또한 사용이 가능해 음향기기로의 활용도도 높다.

 

더불어 음향기기로 사용할 시에는 Anti Shock(ESP) 기능을 지원해 약 20초 동안 진동을 가해도 음악이 튀지 않아 음악 청취나 DVD 시청 시에도 튀지 않고 깨끗하고 깔끔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무선리모컨도 기본으로 지원해 거실 등에서 음향기기로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고성능 음향기기로 사용할 수 있는 이유에는 DVD플레이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렌즈부 같은 부분들의 내구성이 뛰어나고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한 고가의 부품을 사용해 제작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래서 음질이나 화질 등도 뛰어나며 DVD 플레이어로의 성능도 뛰어난 편이다. 또한 교육시장에서 인지도 있고 믿을 수 있는 사후처리를 해주는 에듀플레이어가 유통하는 제품이니 만큼 AS 등의 사후처리와 관련해서도 마음 놓고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로 사전 구매이벤트에서도 초도 물량이 다 소진이 될 정도로 기존 제품 라인업에 추가된 국내 최초 무선+DVD플레이어인 에듀플레이어 EA40의 판매가격은 12만9000원이며 에듀플레이어 공식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종합쇼핑몰, 오픈마켓, 쿠팡등 다양한 채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