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벨 문화에 맞춘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수요자리 ‘포천 삼부르네상스’

김지후 기자 | 기사입력 2022/09/23 [08:58]

워라벨 문화에 맞춘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수요자리 ‘포천 삼부르네상스’

김지후 기자 | 입력 : 2022/09/23 [08:58]

 

인근산업단지 분양완료, 지역경제활성화 기대, 주변 생활편의시설 원스톱 이용가능

 

▲ 사진 설명/포천 삼부르네상스 아파트 조감도.  ©

 

[리얼머니뉴스=김지후 기자] 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집과 직장이 가까운 직주 근접 요소 때문인데, 주 52시간제가 정착하고 워라밸 문화가 확산되면서 앞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워라밸’은 직장 내 업무 생활을 뜻하는 Work와 퇴근 후 직장 외 생활을 뜻하는 Life, 균형을 의미하는 Balance가 합쳐진 신조어다. 산업단지 등이 있어 일자리가 많은 곳은 인구 유입 효과가 크고 지역 소비가 늘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

 

또한 일대 생활 편의시설과 교통망이 확충되는 등 주거여건이 더욱 좋아지기도 한다.

 

특히 경기도 포천의 경우 침체됐던 경기가 산업단지들의 분양으로 활성화 조짐을 보이고 있다.

 

현재 포천지역 총생산(1인당 GRDP) 규모는 도내 10위권을 유지하고 있고 고용률(2019년 기준)도 64.3%로 경기도(61.9%)와 전국 평균(60.8%)보다 높아 앞으로의 잠재적인 발전 가능성이 높은 도시다.

 

이러한 가운데 산업단지 인근에 새 아파트가 공급에 나서 눈길을 끈다.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가채리 804-1번지 일원에 우리나라 건설면허 1회 건설사 삼부토건이 ‘포천 삼부르네상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포천 삼부르네상스'는 풍부한 원스톱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알짜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단지규모는 지하2~ 지상20층, 5개동, 전용75㎡ 27세대, 84㎡ A타입이 164세대, B타입이 148세대, C타입이 18세대로 총 357세대 규모다. 전 세대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이루어져 있다.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설치되며, 다양한 운동도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서며, 단지내 어린이집, 경로당, 커뮤니티 카페 등이 들어서 입주민들의 수준 높은 프리미엄 라이프를 기대해 볼 수 있다.

 

가까운 거리에 왕방초, 포천중학교, 포천여자중학교, 포천시립중앙도서관 등이 위치해 교육여건이 우수하며, 하나로마트,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보건소, 포천시청, 포천경찰서, 소방서 등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걸어서 10분이면 2028년에 개통 예정인 포천역(예정)으로 이동할 수 있다.

 

세종포천고속도로를 이용하면 30분대에 서울에 진입할 수 있다.

 

'포천 삼부르네상스'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