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지윅스튜디오, 국내 유력 H&B기업 그레이스인터내셔날 전략적 투자 실시

김지후 기자 | 기사입력 2022/10/21 [09:02]

위지윅스튜디오, 국내 유력 H&B기업 그레이스인터내셔날 전략적 투자 실시

김지후 기자 | 입력 : 2022/10/21 [09:02]

 

모회사 컴투스와 손잡고 ‘콘텐츠 밸류체인’ 적극 활용한 커머스 협업 추진

 

▲ 사진 설명/위지윅스튜디오CI.   ©

 

[리얼머니뉴스=김지후 기자] 위지윅스튜디오(299900, 이하 “위지윅”)는 모회사 컴투스와 함께 국내 유력 H&B(Health&Beauty) 기업인 그레이스인터내셔날(대표 조아브라함선)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하고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고 21일 밝혔다.

 

그레이스인터내셔날은 전세계에서 50여가지의 글로벌 H&B 브랜드를 취급하고 독점 공급해 국내외 글로벌 e커머스, 온라인 채널 및 2만 8000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에 유통하고 있는 One-stop Solution H&B 유통기업이다.

 

▲ 사진 설명/컴투스CI.  ©

 

국내 브랜드를 다양한 해외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사업을 이미 선도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을 위한 독점 브랜드를 개발할 수 있는 전문 역량도 갖추고 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이번 그레이스인터내셔날에 대한 투자를 계기로 모회사 컴투스와 함께 콘텐츠 밸류체인과 커머스를 연계한 다양한 사업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전략이다.

 

위지윅 그룹사 내 드라마, 영화, 예능 제작 파이프라인과 배우, 예능인, 인플루언서 등 매니지먼트 파이프라인을 활용하여 그레이스인터내셔날의 국내외 유통 브랜드와의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콘텐츠와 맞닿아 있는 헬스 앤 뷰티 산업의 특성을 활용하여 그레이스인터내셔날과의 신규 브랜드 론칭도 검토해갈 예정이다.

 

▲ 사진 설명/그레이스인터내셔널CI.  ©


위지윅스튜디오 관계자에 따르면 “콘텐츠로부터 파생되는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이 바로 커머스”라며 “아시아 최고의 H&B 기업인 그레이스인터내셔날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레이스인터내셔날은 바디판타지(Body Fantasies), 무스텔라(Mustela) 등 뷰티 케어부터 바이오가이아(BioGaia) 등의 헬스케어, 생활용품까지 40여개의 글로벌 톱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아시아 최고의 H&B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CBT(Cross Border Trading) 사업 확장을 통한 국내외 D2C 영역에서의 H&B 기업 선구자로 외연을 넓히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