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화성비봉 A-3BL 잔여세대 선착순 모집...공급가격 평균 2억 7천만원 이하

김지후 기자 | 기사입력 2022/12/09 [09:14]

LH 화성비봉 A-3BL 잔여세대 선착순 모집...공급가격 평균 2억 7천만원 이하

김지후 기자 | 입력 : 2022/12/09 [09:14]

 

[리얼머니뉴스=김지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경기도 화성시 비봉면 일대에 조성되는 화성비봉 A-3BL 일부 잔여 세대에 대해 선착순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사진 설명/LH 화성비봉 A-3BL 잔여세대 선착순 모집. 사진은 조감도.  ©

 

이번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 공공분양이 진행중인 화성비봉 A-3BL는 총 988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대단지 아파트로 가장 큰 장점은 높은 집값과 전세보증금으로 어려운 무주택자에게 내집마련의 합리적인 좋은 기회로, 공급가격은 59㎡ 평균 2억 7천만원 이하이다.

 

59A타입은 자연의 여유로움과 편안함이 가득한 공간으로 통풍성이 우수한 4BAY 구조다. 4BAY 판상형은 2BAY, 3BAY에 비해 햇빛이 들어오는 공간이 많아 채광과 통풍면에서 우수하다. 59B는 트렌디한 감성으로 연출한 멋스러운 공간으로 조성되며 주방 공간이 실용적으로 풍부한 수납공간이 돋보인다.

 

59A와 59B 타입 모두 소비자 선택 강화형 옵션으로 입주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공간배치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화성 비봉지구는 비봉면 삼화리·구포리 일대에 약 86만 2,943㎡ 규모로 조성되는 공공택지다. 여기서 택지지구란 국가, 토지주택공사, 지방자치단체 등이 함께 조성하는 대규모 주거 단지를 일컫는다. 각종 생활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들어서는 등 체계적인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서 최근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무엇보다 화성 비봉지구는 광역교통을 완성하는 야목역과 어천역이 위치해 신주거타운으로 부동산 시장의 집중 조명을 받는다. 비봉지구 중심지에 들어 설 화성비봉 A-3BL는 비봉IC 등과도 인접해 멀티 교통망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비봉-매송간 고속도로의 경우 사통발달의 요지로 평가받는 수도권의 길목으로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향후 KTX 어천역(예정)이 개통되면 전국 곳곳으로 이동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단지는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췄다. 비봉지구 내 유치원과 초등학교 용지가 있고, 중학교가 예정되어 있다.

 

숲세권 입지 또한 갖췄다. 단지는 바로 앞 근린공원이 자리해 공원을 내 집 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 비봉습지공원, 안산갈대습지공원, 만찬산, 매봉산,동화천 등 아름답고 쾌적한 자연환경이 있다. 이와 함께 단지 인근 중심상업 용지도 가까워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할 전망이다.

 

자연친화적 입지와 더불어 단지는 수목원처럼 힐링되는 친환경 설계를 적용한다. 조경과 함께 어우러질 단지 내에서 입주민들은 걱정 없이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계절용품과 레저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계절창고, 입주민의 건강한 일상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방문 손님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할 게스트하우스 등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다.

 

한편, 화성비봉 A-3BL 공공분양의 신청은 LH청약센터에서 만 19세이상 무주택자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신청일정은 12월 19일~20일 예정이다. 공급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LH콜센터를 통한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