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틀러코리아, 스타트업 제너레이팅 제1회 데모데이 행사 개최

이민아 기자 | 기사입력 2023/01/02 [11:24]

앤틀러코리아, 스타트업 제너레이팅 제1회 데모데이 행사 개최

이민아 기자 | 입력 : 2023/01/02 [11:24]

 

“스타트업 성장 지원에 앞장”

 

▲ 사진 설명/앤틀러코리아 데모데이 1기.   ©

 

[리얼머니뉴스=이민아 기자] 앤틀러코리아가 1월 16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스타트업 제너레이팅 1기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 25개 도시에 지사를 둔 앤틀러가 2022년 한국에서는 첫 번째로 시작한 프로그램이며, 앤틀러의 체계적인 컴퍼니 빌딩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이 공동 창업자를 찾고 선배 창업가들의 코칭을 받으며 사업 아이템을 검증해 pre-seed 투심 통과 후 법인 설립이 가능하다.

 

앤틀러코리아는 2022년 7월 900여 명의 지원자 가운데 80여 명의 뛰어난 예비 창업자들을 선발해 총 32개 팀을 꾸렸고, 3개월간 앤틀러의 프로그램을 통해 코파운더 매칭과 아이디어 발굴 및 초기 검증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16개 창업팀에 pre-seed를 투자했다. 이후 3개월의 추가 코칭을 통해 최종 14개 창업팀이 이번 데모데이에 오르게 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ClimateTech, EduTech, LegalTech, B2B SaaS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꿈꾸는 창업팀들의 피칭 이후 Breakout Session을 통해 더 자세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특히 극초기 투자 전문 컴퍼니빌더형 액셀러레이터인 앤틀러의 한국 포트폴리오사들이 처음으로 공개되는 공식 행사인 만큼 초기 투자자들이 눈여겨볼 만하다.

 

앤틀러코리아 담당자는 “짧은 기간 가파른 성장 커브를 만들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한 앤틀러 1기 포트폴리오사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앤틀러코리아 첫 번째 데모데이에서 최종 14팀의 피칭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앤틀러코리아는 고유의 스타트업 제너레이팅 프로그램을 매년 2회 연이어 론칭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1월 13일까지 포털 검색창에 ‘앤틀러 데모데이’를 검색한 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참석 신청하기’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