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고령층을 위한 ‘시니어 친화형 모바일 서비스’ 오픈

이민아 기자 | 기사입력 2023/01/05 [11:31]

삼성화재, 고령층을 위한 ‘시니어 친화형 모바일 서비스’ 오픈

이민아 기자 | 입력 : 2023/01/05 [11:31]

 

보험업계 최초 시니어 친화형 모바일 서비스 ‘큰글씨 모드’ 신설


한 화면에 하나씩 정보를 입력하면 쉽고 간편한 업무 처리 가능

 

▲ 사진 설명/삼성화재 ‘시니어 친화형 모바일 서비스’ 오픈.   ©


[리얼머니뉴스=이민아 기자] 삼성화재(사장 홍원학)가 고령층을 위한 ‘시니어 친화형 모바일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단순히 화면의 글씨를 크게 제공하는 것이 아닌, 고령층을 위한 별도 모드를 신설한 것은 이 서비스가 보험업계 최초다.

 

이 서비스는 삼성화재 앱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왼쪽 상단 ‘큰글씨’ 버튼을 누르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화재 시니어 친화형 모바일 서비스인 큰글씨 모드는 단순한 화면 구성으로 쉽고 빠른 업무 처리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한 화면에 한 가지 기능만 적용해 큰글씨와 충분한 여백을 제공한다. 메뉴 버튼도 크게 만들어 실수로 잘못 누를 가능성도 줄였다.

 

대화형 메시지를 통해 행동 가이드를 명확하게 한 것도 장점이다. “누구의 보험금을 청구하시나요?”와 같이 대화하듯 보여주는 메시지에 답하는 방식으로 더 쉽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큰글씨 모드에서는 회원 가입과 로그인은 물론 시니어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계약 내용 확인, 보험료 납입 메뉴 등도 제공한다.

 

한편 삼성화재는 서비스 신설에 앞서 자사 온라인 시니어 패널 7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했다.

 

이들은 모바일 금융 서비스 이용 시 가장 불편했던 점에 대해 △한 페이지에 너무 많은 정보를 제공(27.0%) △작은 글씨(23.6%) △복잡한 구성(20.2%) 순으로 응답했다.

 

삼성화재는 설문으로 확인된 불편 사항을 중점적으로 개선하고, 계약 내용 확인과 보험금 청구 등 시니어 고객의 사용 빈도가 높은 메뉴에 먼저 적용했다. 앞으로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서비스 개선을 이어갈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