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신사업 분야 투자 벤쳐 기업들과 CES 2023 참여

김지후 기자 | 기사입력 2023/01/06 [16:08]

에쓰-오일, 신사업 분야 투자 벤쳐 기업들과 CES 2023 참여

김지후 기자 | 입력 : 2023/01/06 [16:08]


류열 사장, CES 참관하고 미래 에너지, 탈 탄소 신사업 기회 모색

 

S-OIL “에너지 대전환 등 환경 변화 속 비즈니스 모델 창출∙방향성 점검”

 

▲ 사진 설명/오른쪽에서 두 번째 S-OIL 류열 사장이 S-OIL 부스를 찾아 직접 투자한 벤처 기업들이 출품한 제품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


[리얼머니뉴스=김지후 기자] 에쓰-오일 류열 전략관리총괄 사장이 5일 (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 IT 전시회 CES 2023 현장을 참관했다.

 

국내 대표 에너지 석유화학 기업인 S-OIL은 1월 5일~8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23에서 미래 청정 에너지 공급자로 변모해 가는 노력을 소개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동력 확보와 신사업 기회 확보를 위해 직접 투자 벤처기업들을 소개하는 부스를 마련해 참여하고 있다.

 

류열 사장은 에쓰-오일이 직접 투자한 플렉시블 배터리 업체 리베스트, 친환경 건축자재 업체인 범준E&C 부스를 방문해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기업들의 성장과 홍보에 대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류열 사장은 국내 주요 기업과 글로벌 기업들의 부스를 방문해 관심 있게 살펴본 뒤 “새로운 미래 기술들이 구현되는 모습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면서 청정 에너지 공급자로서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새로운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공급자로서 에쓰-오일이 자리매김할 수 있는 전략을 고민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전환) 추진을 위한 인사이트(insight)를 확보하고, 자동차 전동화, 전기 중심 에너지 대전환, 청정 에너지원에 대한 수요 증가라는 경영환경 변화 속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운영하는 것에 대한 방향성을 점검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류열 사장의 CES 방문은 에쓰-오일 경영진이 CES를 찾은 첫 사례다.

 

에쓰-오일은 장기 성장전략 ‘비전 2030‘을 통해 기존 사업 분야인 정유, 석유화학, 윤활 사업의 수익성을 극대화하고 수소, 연료전지, 플라스틱 리사이클링 등 신사업 분야에도 진출해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한다는 방향성을 제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