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기업 인터넷뱅킹 새 단장 전면 개편 시행

이민아 기자 | 기사입력 2023/01/17 [19:52]

우리은행, 기업 인터넷뱅킹 새 단장 전면 개편 시행

이민아 기자 | 입력 : 2023/01/17 [19:52]


이용자 중심 UX/UI로 기업 인터넷뱅킹 편의성 및 성능 대폭 개선

 

기업 고객 특화 서비스 및 경영 활동 지원을 통한 기업금융플랫폼 강화

 

▲ 사진 설명/우리은행, 기업인터넷뱅킹 새단장, 전면 개편 시행.   ©

 

[리얼머니뉴스=이민아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기업 인터넷뱅킹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통해 우리은행은 기업금융플랫폼의 경쟁력을 강화해 기업뱅킹 디지털 전환(DT)에 한층 더 다가선다는 계획이다.

 

기업 인터넷뱅킹의 핵심서비스 및 사용자 경험·환경을 이용자 중심으로 확대·개편해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기업 고객들이 편리하게 뱅킹 업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다양한 고객 환경에 맞춰 고객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신 웹표준과 웹접근성을 준수하고, 기업 뱅킹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서비스 체험과 이용자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업의 자금 관련 내부통제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승인 및 결재 기능을 대폭 개선했으며, 거액이동명세, 결제내역 등을 정기적으로 보고 받을 수 있는 ‘데일리브리핑’ 자금 보고서 기능도 신설했다. 이를 통해 기업의 안심경영을 위한 안전장치도 한층 강화됐다.

 

결산서류를 한 곳에서 발급할 수 있는 ‘증명서/확인서 한 번에 발급’ 서비스와 대량의 거래 내역을 주기적으로 받을 수 있는 ‘대량 거래내역 조회’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마이페이지’를 신설해 △입출금 현황 △할 일 목록 △자주찾는 메뉴 △일정 관리 등 고객에게 필요한 뱅킹 기능 및 맞춤형 부가 기능을 보여주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