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테크, 생산 기술 혁신으로 원가 절감한 ‘친환경 은 나노 분말’ 출시

김지후 기자 | 기사입력 2023/02/13 [10:00]

메가테크, 생산 기술 혁신으로 원가 절감한 ‘친환경 은 나노 분말’ 출시

김지후 기자 | 입력 : 2023/02/13 [10:00]

 

[리얼머니뉴스=김지후 기자] 메가테크(대표이사 조성연)가 생산 기술의 혁신으로 제조 원가를 낮춘 친환경 은 나노 분말(Ag Nano Powder)을 개발 및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 사진 설명/메가테크가 생산하는 은(Ag) 입자의 입도 및 형상.   ©

 

은 나노 분말은 전도성 도료 및 전자부품 등에서 폭넓게 사용되며 항균성(Antibacterial)이 뛰어나 의료용품, 아기용품, 주방용품, 세탁세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된다. 그러나 귀금속 특성상 은 자체의 단가가 높고, 제조 과정에서 매우 높은 전문성을 요구하기 때문에 가격이 높게 책정돼 왔다. 또 최근 은 가격 폭등으로 은 분말을 소비하는 업체들에 상당한 부담이 되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메가테크의 이번 AGNA 제품군은 새로운 생산 기술을 개발해 기존 은 나노 분말 생산 기술보다 20% 이상의 제조 원가를 절감할 수 있다. 또 제조 과정에서 인체에 무해한 분산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친환경성도 확보했다.

 

메가테크는 자체 시험 결과 전도성 페이스트용(Conductive Paste)으로 사용될 다양한 바인더(Binder)에 대해 분산성 및 전기 전도성을 확인했으며, 항균성도 검증했다.

 

메가테크는 1μm, 100nm, 80nm, 50nm 등 수 마이크로미터(μm)부터 수 나노미터(nm)까지 다양한 입도의 구형 분말과 함께 Flake형, Spike형 등 특수한 형상의 입자 제조가 가능해 고객사 요구 조건에 맞는 맞춤형 은 분말(Silver Powder) 생산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