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AI 데이터센터용 TDM2254xD 이중-위상(dual-phase) 전력 모듈 시리즈 출시

김지후 기자 | 기사입력 2024/03/04 [17:04]

인피니언, AI 데이터센터용 TDM2254xD 이중-위상(dual-phase) 전력 모듈 시리즈 출시

김지후 기자 | 입력 : 2024/03/04 [17:04]

 

[리얼머니뉴스=김지후 기자] 인공지능(AI)은 전 세계적으로 데이터 생성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시키고 있으며, 이런 데이터 증가를 지원하는 칩의 에너지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동급 최고의 전력 밀도, 품질 및 총소유비용(TCO)을 가능하게 하는 AI 데이터센터용 TDM2254xD 이중-위상(dual-phase) 전력 모듈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사진 설명/인피니언 TDM2254xD.

 

TDM2254xD 시리즈는 OptiMOS™ MOSFET 기술의 혁신과 새로운 패키징 및 고유의 마그네틱 구조를 결합해 견고한 기계적 디자인으로 업계 최고의 전기 및 열 성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데이터 센터를 더 효율적으로 운영해 AI GPU(그래픽 프로세서 유닛) 플랫폼의 높은 전력 수요를 충족하고 TCO를 크게 줄이도록 한다.

 

AI 서버는 기존 서버보다 3배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며, 데이터 센터는 이미 전 세계 에너지 공급의 2% 이상을 소비한다. 따라서 탈탄소화를 앞당길 수 있는 혁신적인 전력 솔루션 및 아키텍처를 찾아야 한다.

 

친환경 AI 팩토리로의 여정을 위한 인피니언의 TDM2254xD 이중-위상 전력 모듈은 XDP™ 컨트롤러 기술과 결합해서 뛰어난 전기, 열, 기계적 동작으로 고성능 컴퓨팅 플랫폼에서 효율적인 전압 레귤레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TDM2254xD 모듈의 고유한 디자인은 전류와 열전도에 최적화된 새로운 인덕터 디자인을 통해 전력 스테이지에서 방열판으로 열을 효율적으로 전달, 최대 부하에서 업계 평균 모듈보다 2% 더 높은 효율을 제공한다. GPU 코어의 전력 효율을 개선하면 상당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이는 생성형 AI를 컴퓨팅하는 데이터 센터가 수메가와트를 절약하도록 하며, 이것은 시스템 수명 동안 CO2 배출량을 줄이고 수백만달러의 운영 비용 절감으로 이어진다.

 

TDM2254xD 이중-위상 전력 모듈 시리즈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