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재와 아티스트유나이티드, K-콘텐츠로 글로벌 시청자들 사로잡는다

이민아 기자 | 기사입력 2024/05/21 [07:57]

이정재와 아티스트유나이티드, K-콘텐츠로 글로벌 시청자들 사로잡는다

이민아 기자 | 입력 : 2024/05/21 [07:57]

 

이정재, <애콜라이트> 홍보 위해 미국 출국… <오징어게임>에 이어 다시금 글로벌 시청자 사로잡을 준비 마쳐

 

최대주주로 있는 아티스트유나이티드, <그녀가 죽었다> 배급으로 콘텐츠 사업 순항 알려

 

 

▲ 사진 설명/배우 이정재. 사진 제공/아티스트컴퍼니.

 

[리얼머니뉴스=이민아 기자] 지난해 코스닥 상장사 ㈜아티스트유나이티드의 최대주주로 등극하며 경영자로 변신한 이정재의 본격적인 글로벌 행보가 시작됐다.

 

이정재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애콜라이트’의 글로벌 프로모션을 위해 13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 출국길에 올랐다. 13일 미국행 비행기에 오른 이정재는 미국을 시작으로 영국, 모나코 등 세계 주요 도시를 돌며 ‘애콜라이트’의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6월 5일 전 세계 동시 공개를 앞둔 ‘애콜라이트’는 루카스필름이 제작한 ‘스타워즈’의 새 TV 시리즈로 평화를 수호하는 제다이 기사단의 황금기로 불리던 시대에 전대미문의 제다이 연쇄살인사건이 벌어지고 그 뒤에 숨겨진 비밀과 진실 속 새롭게 떠오르는 어둠의 세력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미스터리 액션 스릴러이다. 이정재는 연쇄살인사건을 쫓는 마스터 솔을 맡아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여줄 전망이다.

 

현재 제작중인 것으로 알려진 ‘오징어게임2’까지 이정재는 디즈니+와 넷플릭스의 올해 최고 기대작들로 글로벌 시청자들을 만나며 상반기와 하반기를 수놓을 예정이다. 또한, 주주이자 사내이사인 정우성 역시 올해 출연할 영화와 드라마를 곧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 사진 설명/애콜라이트, 오징어게임2. 사진 제공/디즈니플러스, 넷플릭스.

 

이정재가 최대주주로 있는 아티스트유나이티드의 신사업 속도도 인상적이다. 지난 3월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사명과 사업목적을 변경하면서 기존 사업 구조를 콘텐츠 중심으로 개편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먼저, 배급사업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에 따라 영화 <그녀가 죽었다>를 시작으로 연내 2~3편을 추가 배급할 예정이다. 아티스트유나이티드가 공동배급하는 변요한, 신혜선 주연의 영화 <그녀가 죽었다>는 15일 오프닝 스코어 10만명 이상을 기록함과 동시에 CGV에그지수 95%, 네이버 실관람객 평점 9.25점을 기록하며 순항중이다.

 

커머스 관련 신사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 유수의 유통사, 마케팅사와 전략적 협업에 대한 논의중이며 올 상반기내 밑그림이 완료될 것”이라며 “아티스트유나이티드와 관계사 네트워크의 IP 및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콘텐츠가 지닌 가치를 내재화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메시지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