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머니뉴스=이민아 기자] 시립목동청소년센터(관장 김진명) 청소년전용공간 ‘WA플 랜드’가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 접근성이 좋은 1층 로비로 이동하고, 리뉴얼을 통해 더욱 즐겁고 안전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청소년전용공간 ‘WA플 랜드’의 주요 리뉴얼 사항은 다음과 같다.
· 다양한 활동 공간 확대 : 기존의 시설에 더해 새로운 놀이공간(닌텐도, 플레이스테이션), 휴식공간(시크릿 휴식룸), 활동공간(보드게임, 도서 등)이 추가돼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났다.
· ‘포인트 마켓 WA U’ 공간 신설 : ‘WA플 랜드’에서 특별한 혜택을 누를 수 있는 공간으로, 출석체크 및 활동을 마일리지로 쌓아 원화는 상품과 교환할 수 있다.
· 안전한 환경 조성 : CCTV 설치 확대와 출입자 및 포인트 관리 시스템 도입으로 안전성을 높였으며,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인테리어로 쾌적한 환경 공간을 구현했다.
이번 리뉴얼은 다양한 설문 조사와 인터뷰를 통해 청소년들의 실제 의견을 반영한 결과다. 이를 통해 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청소년들이 필요로 하는 공간과 기능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리뉴얼을 진행해 맞춤형 청소년전용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 김진명 관장은 “WA플 랜드가 청소년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 그냥 와서 쉬는 친숙한 공간, 놀면서 사회성을 기르는 공간, 함께 규칙을 배우고 노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지속적으로 공간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리얼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