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머니뉴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이천 하이시티 경기행복주택 총 29세대의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행복주택은 청년, 대학생, 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과 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 등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주변 시세의 60~80% 수준으로 저렴하게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이다.
이천 하이시티 경기행복주택은 SK하이닉스와 같은 대기업과 제조업 클러스터에 인접해 직장과 주거를 가까이 두고 워라밸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모집 세대는 44A1-3세대(자립준비청년), 44A2-9세대(청년), 44B-11세대(신혼부부 및 한부모 가족), 44C-6세대(고령자)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주택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시행사 대한토지신탁(주))을 경기도가 기부체납 받은 주택으로 경기주택도시공사에서 공급하며 호실은 101동 4호 및 5호 라인이다.
청년의 경우 자립준비청년은 아동복지법에 따른 아동복지시설에서 퇴소 예정이거나 퇴소 후 5년 이내인 자가 신청 가능하며, 일반 청년은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로 혼인하지 않은 무주택자여야 한다. 사회초년생은 소득이 있는 업무에 종사한 기간이 총 5년 이내이고, 역시 무주택이어야 한다.
신혼부부는 공고일 기준으로 혼인 기간이 7년 이내이거나 만 6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며, 예비신혼부부는 혼인을 계획 중으로 입주 전까지 혼인 사실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 한부모가족은 만 6세 이하의 자녀(태아포함)를 둔 무주택 세대 구성원인 부 또는 모를 대상으로 한다. 고령자는 만 65세 이상으로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천 하이시티 경기행복주택은 편리한 교통망과 완성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영동고속도로 이천IC와 성남-이천로, 부발역(KTX 이음 및 경강선) 등을 통해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하나로마트, 이마트, 롯데아울렛 이천점 등 대형마트도 근처에 있어 일상 생활에 불편함이 없다.
또한 단지 내 어린이집 개원이 예정되어 있으며, 사동중학교가 가까이 위치해 있어 학세권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보육 지원 시설과 커뮤니티 시설도 제공될 예정이다. 신혼부부와 맞벌이 부부를 위한 단지 내 어린이집, 맘스카페, 키즈카페가 마련될 예정이며,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시니어룸 등 다양한 여가 활동을 위한 시설도 갖추고 있다.
GH 관계자는 "이천 하이시티 경기행복주택은 직주근접이라는 장점을 살려 더 행복한 워라밸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주택도시공사 주택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얼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