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머니뉴스] 글로벌 트렌드 정보 서비스 WGSN은 오는 11월 13일(수)부터 17일(일)까지 5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디자인 종합 박람회 '디자인 코리아 2024'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코리아 2024는 'AI는 우리 일상을 어떻게 움직이는가?'를 주제로 AI(Artificial Intelligence), DX(Digital Transformation) 등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혁신성장을 이끄는 미래 디자인 트렌드를 공유하고, 대중소기업 및 디자인전문기업의 융합과 네트워킹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의 창출을 지원한다.
WGSN는 이번 박람회에서 부스와 함께 세미나 연사로도 참여해 AI는 어떻게 인간의 동반자(AI보호자, AI집사, AI코워커)로 발전되는지에 대한 제품 사례와 비즈니스 기회를 이야기할 계획이다.
WGSN 이창욱 대표는 오는 11월 14일(목) 디자이너스톡에서 단순 AI의 발전에 대한 영역을 넘어 AI가 우리의 삶에 어떠한 방식으로 스며들어 삶의 동반자로써 어떻게 작용하게 되는지에 대해 발표한다. 참관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이 대표는 “AI는 인류의 불편함과 난제를 하나하나 해결해주면서, 단순한 도구를 넘어 가족 구성원처럼 우리 곁에서 우리의 삶을 함께 만들어가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며 “이번 세미나에서는 AI보호자, AI집사, AI협업자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AI동반자가 우리 삶에 어떤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지 함께 이야기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현장에 마련된 부스에서는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혁신과 성장을 이끄는 미래 디자인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다. 현장 상담이 진행되며, WGSN의 모든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리얼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