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 역세권 ‘매화 스마트스퀘어’ 지식산업센터 분양

김지후 기자 | 기사입력 2020/02/25 [12:48]

트리플 역세권 ‘매화 스마트스퀘어’ 지식산업센터 분양

김지후 기자 | 입력 : 2020/02/25 [12:48]

 

[리얼머니뉴스=김지후 기자] 한때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던 것 중 하나가 바로 더블 역세권이다. 두 개의 역, 두 개의 노선과 인접할 수록 교통 및 접근성이 높고 인구 유동이 활발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요즘에는 KTX나 SRT 등 고속철도의 영향으로 생활권이 좁혀짐에 따라 수도권 지하철과 고속철도 노선이 지나는 트리플 역세권이 대세다.

 

실제로 KTX역을 품은 광명은 신안산선 착공을 전후로 부동산 가치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분위기다. KB부동산의 주택가격현황 자료에 따르면 지난 해 2019년 3월 기준 광명의 아파트 가격 상승률이 20.11%에 달하는 등 경기도에서 가장 높게 나타나기도 했다.

 

현재 경기도 안산에서 서울 여의도를 잇는 신안산선은 지난 해 9월 착공에 들어갔으며 신안산선 개통시 시흥, 광명에서 여의도까지의 이동 시간이 대폭 감소하게 될 전망이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시흥•매화산업단지에 대한 관심 또한 고조되고 있다. 광명역 KTX, 신안산선 매화역과 함께 2021년 착공 예정인 월곶~판교선까지 트리플 역세권 입지로 더할 나위 없는 교통호재를 맞은 덕이다.

 

▲ 시흥 매화산업단지 지식산업센터 '매화 스마트스퀘어'.     ©

 

 

여의도, 판교는 물론이고 광명~서울고속도로 개통시 광명, 부천, 양천, 마곡 등의 지역과도 빠르게 연결되면서 경기 서부의 핵심적 요충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시흥매화산업단지 내 고용 규모만도 1만600여 명 이상으로 점쳐진다.

 

더불어 시흥매화산단과 9만6천 일자리 창출이 예상되는 광명시흥테크노밸리의 시너지, 기존 광명시흥테크노밸리 부지에 입주해 있던 제조업 공장들의 이전과 같은 이슈와도 맞물려 시흥매화산단의 지식산업센터인 ‘매화 스마트스퀘어’ 분양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한편 시흥매화일반산업단지 A5블럭에 조성되는 ‘매화 스마트스퀘어’의 경우 지상 1층~지상 9층 규모에 지식산업센터 및 근린생활 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6.4m의 높은 층고를 자랑하며 호이스트 및 복층 가능한 구조로 사무실 제조업 분야에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전층 에스컬레이터 및 10대의 엘리베이터 설치, 상하부내 슬라이딩 윈도우의 통풍 효과, 문 앞에서 하역이 가능한 전층 드라이브 시스템 등 입주 기업의 작업 효율까지 고려했다.

 

관계자는 “매화 스마트스퀘어가 들어설 시흥매화일반산업단지에 현대엔지니어링을 비롯한 4개 민간기업이 들어설 예정이며 주변 광명시흥테크노밸리 조성, 배후 주거 단지 이슈 등 자족 도시로의 발전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면서 “분양 오픈과 동시에 50% 이상 분양이 진행되었으며 시흥매화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분양 홍보관(경기도 광명시 일직로 22 효성해링턴타워 The First 1층)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