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새로운 8Mb 및 16Mb EXCELON™ F-RAM 비휘발성 메모리 출시

김지후 기자 | 기사입력 2022/11/03 [14:19]

인피니언, 새로운 8Mb 및 16Mb EXCELON™ F-RAM 비휘발성 메모리 출시

김지후 기자 | 입력 : 2022/11/03 [14:19]


[리얼머니뉴스=김지후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업계에서 밀도가 가장 높은 직렬 F-RAM인 새로운 8Mb 및 16Mb EXCELON™ F-RAM 메모리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 사진 설명/인피니언이 새로운 8Mb 및 16Mb EXCELON™ F-RAM 비휘발성 메모리를 출시한다.   ©

 

8Mb 및 16Mb EXCELON F-RAM (Ferroelectric RAM) 메모리는 차세대 자동차 및 산업용 시스템의 비휘발성 데이터 로깅 요구를 충족해 가혹한 동작 환경에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한다. 새로운 메모리는 1.71V~3.6V의 넓은 전압 범위로 동작하고, 로우 핀 카운트(LPC)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최대 54MBps 데이터 쓰루풋을 지원하고, RoHS 규격을 준수하는 24볼 FBGA 패키지로 제공된다.

 

인피니언 오토모티브 사업부의 라메시 체투베티(Ramesh Chettuvetty) RAM 제품 라인 책임자는 “자동화가 가속화되고 커넥티드 센서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데이터 로깅 요구 사항으로 전원 중단 시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즉시 수집할 수 있는 고밀도 메모리가 필요하게 됐다”며 “인피니언의 새로운 EXCELON F-RAM 제품은 초저전력 동작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 수집을 위해서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하므로 공장 자동화 솔루션과 차량 이벤트 데이터 기록 장치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인피니언의 EXCELON F-RAM은 차세대 강유전체 RAM이다. 이 새로운 메모리 제품은 업계에서 가장 낮은 전력으로 동작하는 미션 크리티컬 비휘발성 메모리로서 △초저전력 동작 △고속 인터페이스 △즉각적인 비휘발성 △무제한 읽기/쓰기 사이클 내구성을 특징으로 한다.

 

이들 직렬 메모리의 읽기 및 쓰기 성능은 35ns 액세스 시간으로 병렬 인터페이스 배터리 지원 SRAM과 동일하다. 그뿐만 아니라 빠른 쓰기 속도·뛰어난 내구성·업계 최고의 에너지 효율로 차량용, 산업용, 의료용 애플리케이션에서의 데이터 로깅 메모리로 적합하다.

 

◇ 인피니언의 F-RAM 포트폴리오

 

인피니언은 1.8V~5.5V 동작 전압 범위를 지원하는 4Kb~16Mb 밀도 범의의 다양한 직렬 및 병렬 F-RAM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100조 번에 이르는 읽기/쓰기 내구성을 제공하므로 쓰기를 집중적으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인피니언 F-RAM은 차량용, 산업용, 컴퓨팅, 네트워킹, 스마트 계량기, 다기능 프린터 애플리케이션 등 고성능·고신뢰성의 경제성이 뛰어난 비휘발성 메모리 솔루션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인피니언 F-RAM 제품에 관한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 공급

 

인피니언의 새로운 산업용 등급의 8Mb 및 16Mb EXCELON F-RAM은 현재 주문을 받고 있으며, 24볼 FBGA 패키지로 제공되고 최대 105°C 온도로 동작한다. AEC-Q100 인증 차량용 Grade 3 16Mb 제품도 현재 주문을 받고 있으며 동일한 24볼 FBGA 패키지로 제공된다.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