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호재 잇따른 고양시...LH, 고양장항 A-4·A-5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눈길

김지후 기자 | 기사입력 2022/12/07 [09:19]

개발호재 잇따른 고양시...LH, 고양장항 A-4·A-5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눈길

김지후 기자 | 입력 : 2022/12/07 [09:19]

 

[리얼머니뉴스=김지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고양장항 A-4블록, A-5블록 총 887세대의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을 공급한다.

 

▲ 사진 설명/LH, 고양장항 A-4·A-5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눈길. 사진은 투시도.   ©

 

최근 고양시가 경기북부 최초로 경기경제자유구역 지정 후보지로 선정되면서 JDS(장항·대화·송산·송포)지구가 주목받고 있다. 고양시가 경기경제자유구역청에 신청한 곳 중 JDS지구 26.7km(약 800만평)가 선정됐기 때문이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에는 일산테크노밸리, 고양방송영상밸리, CJ라이브시티, 킨텍스 전시장, IP융복합콘텐츠클러스터 등이 개발완료되거나 개발을 진행 중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고양시는 국가 암빅데이터센터와 연계해 바이오 정밀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스템 반도체 특화 분야 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고양 시 내 조성 중인 CJ라이브시티, 방송영상밸리 등과 연계해 K-컬처산업을 육성하게 된다.

 

이 중 공공택지개발지구로 개발이 진행 중인 장항지구는 우수한 교통환경과 풍부한 생활인프라로 주목 받고 있다. 장항지구는 자유로 킨텍스IC, 제2자유로한류월드IC,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일산IC 및 주엽역, 정발산역 등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출퇴근이 수월하다. 서울로 빠르게 연결될 수 있는 GTX-A 노선도 예정되어 있다. 

 

또한 한강 변 장항습지, 호수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과 이마트트레이더스, 현대백화점, 원마운트 등 풍부한 쇼핑·문화 시설을 누릴 수 있다. 킨텍스, 일산테크노밸리(예정), 방송영상밸리(예정) 등으로 직주근접이 가능한 입지조건도 돋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고양장항 A-4블록 572세대, A-5블록 315세대의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이 12월 12일(월)~15일(목)까지 신청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혼인 7년 이내 혹은 만 6세 이하 자녀를 둔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 및 만6세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에게 공급하는 주택이다. 소득이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100% 이하(맞벌이 부부 120% 이하)면 신청 가능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안정적인 주거가 가능해 선호도가 높다.

 

육아·보육을 비롯한 신혼부부의 수요를 반영해 건설한 것도 인기 요인이다. 신혼부부는 맞벌이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교통환경이 편리한 지역에 입지한다.

 

고양장항 A-4블록/A-5블록 신희타운 행복주택의 전용면적은 56㎡다. 단지 내에는 궂은 날씨에도 뛰어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를 비롯해 어린이집, 공동육아방, 방과후교실, 작은도서관 등 육아에 도움이 되는 커뮤니티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웃과 교류하고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온가족카페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운동시설인 피트니스센터도 들어선다.

 

두 단지 모두 CCTV, 초고속 정보통신, 디지털 및 위성방송, 홈 네트워크, 원격검침, 차량출입 통제, 무인택배 시스템 등 편의와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디지털시스템을 적용했다. 여기에 거실 LED조명제어, 1종 환기, 스마트 홈 생활정보기, 실별 온도 조절기, 대기전력 차단장치, 음식물탈수기 등 에코시스템으로 입주민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고양장항 A-4블록/A-5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의 신청 자격을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LH청약센터에서 입주자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거나 LH콜센터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