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화성비봉 A-3BL 잔여세대 오늘부터 선착순 모집...무주택자 내 집 마련의 합리적인 기회

김지후 기자 | 기사입력 2022/12/19 [08:48]

LH, 화성비봉 A-3BL 잔여세대 오늘부터 선착순 모집...무주택자 내 집 마련의 합리적인 기회

김지후 기자 | 입력 : 2022/12/19 [08:48]

 

[리얼머니뉴스=김지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화성비봉 A-3BL 공공분양주택 잔여세대에 대해 만 19세이상 무주택자 성인에게 1주택 기준으로 공급하며, 오늘부터~20일까지 선착순 모집을 진행한다.

 

▲ 사진 설명/LH, 화성비봉 A-3BL 잔여세대 오늘부터 선착순 모집. 사진은 조감도.  ©

 

경기도 화성시 비봉면 일대에 조성되는 화성비봉 A-3BL은 총 98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공급가격은 가구당 평균 2억 7000만원 이하로 높은 집값과 고금리 시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만 19세이상 성인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단지가 조성되는 화성 비봉지구는 화성의 서북쪽에 위치하며, 비봉면 삼화리·구포리 일대에 약 86만 2,943㎡ 규모로 조성되는 공공택지다. 공공택지는 국가, 토지주택공사, 지방자치단체 등이 함께 조성하는 대규모 주거 단지로 체계적인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최근 실수요자들로부터 주목 받고 있다.

 

화성 비봉지구의 경우 우수한 교통망과 직주근접이 가능한 입지조건이 돋보인다. 이 지역은 야목역과 어천역이 위치하며 비봉-매송 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향후 KTX 어천역(예정)이 개통되면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인근에 북양, 팔탄, 노하, 발안 등의 산업단지가 위치해 출퇴근이 수월한 지역으로 각광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화성비봉 A-3BL 공공분양은 전용면적 59㎡로 59A, 59B타입으로 조성된다. 59A 타입은 햇빛이 들어오는 공간이 많고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4BAY 판상형 구조다. 59B 타입은 실용적이고 풍부한 수납공간이 돋보이는 구조로 트렌디한 감성의 멋스러운 공간으로 조성된다.

 

59A와 59B 타입 모두 입주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공간배치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소비자 선택 강화형 옵션이다.

 

또한 단지 내에는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친환경 설계를 적용한다.  입주민들은 걱정 없이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계절용품과 레저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계절창고, 입주민의 건강한 일상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방문 손님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할 게스트하우스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교육환경으로는 비봉지구 내 유치원과 초등학교 용지가 있고, 중학교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 근린공원이 자리해 숲세권 입지를 갖췄다. 비봉습지공원, 안산갈대습지공원, 만찬산, 매봉산,동화천 등 아름답고 쾌적한 자연환경도 가까운 거리에서 누릴 수 있다.

 

한편, 화성비봉 A-3BL 공공분양 신청은 LH청약센터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은 잔여세대 입자자모집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고, 공급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LH콜센터를 통해 전화상담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