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CES 2023 참가해 연구개발의 성과 담긴 헬스케어 안마의자 대거 선보여

이민아 기자 | 기사입력 2023/01/05 [13:25]

바디프랜드, CES 2023 참가해 연구개발의 성과 담긴 헬스케어 안마의자 대거 선보여

이민아 기자 | 입력 : 2023/01/05 [13:25]


미국 FDA 등록 ‘팬텀 메디컬 케어’ CES 언베일드 행사서 큰 관심

 

두피 및 스킨케어, 자유자재 각도 변경 등 핵심 기술 집약된 총 10종 제품 공개

 

▲ 사진 설명/CES 2023 바디프랜드 부스 전경.   ©

 

[리얼머니뉴스=이민아 기자] 헬스케어 안마의자 업계 1위 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가 그간 연구 개발의 성과가 담긴 헬스케어 제품을 들고 1월 5일(이하 현지 시각)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3’에 참가한다.

 

바디프랜드는 2017년부터 안마의자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올해까지 7년 연속 CES에 참가해 왔으며, 기존 안마의자를 넘어 다양한 홈 헬스케어가 가능한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로봇으로 진화를 거듭하며 헬스케어의 미래상을 매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세계 최초로 공개해 큰 주목을 받은 ‘로보 워킹 테크놀로지(Rovo Walking Technology)’가 적용된 신제품들을 대거 공개한다. 이 기술은 두 다리 마사지부가 독립적으로 움직이며 그동안 닿을 수 없었던 코어 근육에 스트레칭과 이완을 제공하는 신개념 마사지 기술이다.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내 핵심 전시 공간인 ‘센트럴 홀’에 약 120평 규모로 마련된 바디프랜드 부스에서는 △퀀텀 로보 △퀀텀 로보 라이트케어 △퀀텀 로보 O2 △퀀텀 로보 B&O △에덴 △다빈치 △더렉스 등 헬스케어 안마의자 △팬텀 메디컬 케어 △메디컬 로보 등 의료기기, △W 4Way 하이파이 스피커 등 하이엔드 오디오 제품까지 다양한 기술이 집약된 신제품 10종이 전시된다.

 

우선 국내에서 최근 2년간 단일 제품만으로 누적 매출 3000억원을 넘기며 대표 의료기기로 자리 잡은 팬텀 메디컬 케어가 북미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간판 제품으로 등장한다. 팬텀 메디컬 케어는 목 추간판(디스크) 탈출증, 퇴행성 협착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견인 의료기기로,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의료기기로 등록됐다.

 

3일에 진행된 CES 언베일드(Unveiled) 행사에서 팬텀 메디컬 케어에 대한 현지 미디어의 관심은 뜨거웠다. 세계적으로 병원에서 행하는 사후 치료에서 집에서 건강을 관리하는 홈 헬스케어로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는 시점에, 집에서 손쉽게 견인 치료와 PEMF(펄스전자기장)로 근육통을 완화할 수 있는 팬텀 메디컬 케어가 홈 헬스케어의 상징적인 제품으로 떠오른 것이다.

 

출시 후 약 6만 가구에 보급되며 까다로운 한국 소비자들에게서 검증을 마쳤다는 점도 주효했다. 현지의 긍정적 반응을 확인한 바디프랜드는 이번 CES에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본격적으로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대한 수출에 드라이브를 걸 예정이다.

 

처음 공개되는 퀀텀 로보 라이트케어(Quantum Rovo Light Care)는 이미 CES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는 퀀텀 안마의자에 로보 워킹 기술이 결합되고, 마사지체어 헤드 부분에 라이트테라피 조명이 탑재돼 두피 및 스킨케어까지 가능한 안마의자다.

 

삼성전자의 LED 기술을 적용한 라이트테라피 조명은 빛의 시각적 효과뿐만 아니라 생체 에너지 증가와 집중력 향상 효과를 구현한다. 먼저 근적외선(Near Infrared, NIR) LED는 세포 속 미토콘드리아가 더 많은 빛 에너지를 흡수하도록 해 생체 에너지를 증가시키고 개선함으로써 두피 및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 인간중심조명(Human Centric Lighting, HCL) LED는 기존 조명 대비 멜라토닌 호르몬 분비량을 18% 더 억제해 낮 시간에 활용 시 각성 효과를 높여 집중력 강화에 기여한다. 집 안에서 헬스케어와 뷰티케어를 동시에 가능하게 한 플랫폼으로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180°에 근접하게 펼쳐지며 앉아서도 누워서도 자유롭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풀 플랫(Full Flat)형 안마의자 에덴도 주목할 만하다. 안마의자의 뼈대 역할을 하는 프레임을 유연한 재질로 설계해 자유자재로 각도 변경이 가능하게 해 마치 침대에 누워 마사지를 받는 듯한 효용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변화된 각도에 따라 팔 안마부도 함께 움직이며 사용자가 편안히 마사지 받을 수 있도록 최적의 위치로 조정된다. 정교한 마사지가 가능한 XD Pro 안마 모듈을 통해 허리 집중, 골반 강화, 수면 마사지 등 누워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마사지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마사지뿐만 아니라 고품질 사운드를 통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도록 바디프랜드가 개발한 W 4웨이 하이파이 스피커도 첫선을 보인다. 자연 그대로의 소리를 충실히 재현할 수 있도록 일반적인 사각 형태에서 벗어나 원통형의 독특한 인클로저 형태로 디자인했다. 현장 부스 한 편에 마련된 오디오 감상실에서 최상의 힐링 사운드와 함께 안마의자를 체험해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세계적인 오디오 전문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Olufse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탄생한 퀀텀 로보B&O △의료용 산소발생기에 적용되는 최첨단 PSA (Pressure Swing Adsorption) 기술을 적용해 고농도 산소 공급 기능을 탑재한 퀀텀 로보 O2 △생체 신호를 측정해 맞춤형 마사지를 제공하는 다빈치 △스포츠카 콘셉트 디자인을 담은 더렉스 등 다양한 헬스케어 안마의자 신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바디프랜드는 헬스케어의 패러다임을 사후적 질병 치료에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로 사전적 건강 관리로의 전환을 통해 고객의 ‘건강 수명 10년 연장’을 미션으로 삼고 있다.

 

이에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여러 4차 산업 기술과 융복합으로 혁신적인 건강 관리 플랫폼을 제공해 생체 신호 진단 및 분석을 통한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는 물론 원격 진료가 가능한 홈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변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