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로이어스, 12회 변호사시험 채점 서비스 1월 15일 오픈

이민아 기자 | 기사입력 2023/01/14 [14:07]

메가로이어스, 12회 변호사시험 채점 서비스 1월 15일 오픈

이민아 기자 | 입력 : 2023/01/14 [14:07]

 

[리얼머니뉴스=이민아 기자] 메가엠디의 변호사시험 전문 브랜드 메가로이어스가 1월 15일 변호사시험 채점서비스를 오픈한다.

 

▲ 사진 설명/메가로이어스, 12회 변호사시험 채점 서비스 1월 15일 오픈.     ©

 

제12회 변호사시험이 1월 10일(화)부터 14일(토)까지 5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합격자 발표는 오는 4월 21일(금)에 있을 예정이다.

 

이번 변시는 첫날 치뤄진 공법 과목의 선택형, 사례형, 기록형 과목부터 생소한 내용이 많고 쟁점을 파악하기 어려웠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지난해 전반적으로 무난했다는 평가를 받은 것과는 전혀 다른 결과다. 첫날 시험부터 체감난도가 높고 전반적으로 어려웠다는 의견이 주를 이루면서, 응시생들 사이에서 결과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아 불안감도 높아졌다는 평이다.

 

이러한 가운데 메가로이어스가 합격 예측을 해볼 수 있는 선택형 채점서비스를 오픈해 눈길을 끌고 있다.

 

15일(일) 오픈한 메가로이어스의 채점서비스는 가답안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합격 예측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 3일 티저 공개 이후부터 로스쿨 수험생들의 기대를 모았다.

 

해당 서비스는 사례형 및 기록형을 제외한 공법, 형법, 민사법의 선택형 문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점수, 맞은 개수, 상위 컷 % 노출, 참여자 성적 분포 및 내 위치 파악 그래프 등이 제공되며 민사법, 형사법, 공법에서 과목별 성적 통계 결과를 살펴볼 수 있다. 채점하기에서 성적을 입력하면 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메가로이어스 관계자는 "채점서비스를 이용하면 선택형 점수 분석을 통해 경쟁자 속 자신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며 "이용 방법이 간단하고 빠르고 정확한 정답 자동 채점이 가능한 서비스로 변시 응시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메가로이어스 채점 서비스는 1월 15일부터 3월 6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총평 및 적중사항 확인은 2월에 오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